본문 바로가기
우리가 궁금한 그것/건강한 이야기

콜레스테롤 낮추는. 변비에 좋은 차전자피 효능 부작용

by 원더윰 2021. 11. 15.

 

닥터조 차전자피 사진
닥터조 차전자피 파우더

얼마 전 두 주 전에 받은 건강검진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고콜레스테롤 의심이라고 나와서 이것저것 알아보니 음식요법도 해야 하지만 도움이 되는 한 가지를 알아냈습니다.  

바로 차전자피 인데요, 저는 기존에 다이어트 용으로 먹고 있었기에 집에 있는 닥터 조 차전자피 가루를 요즘 더욱더 열심히 먹고 있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차전자피는 대표적으로 변비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답니다.

 

그런데 차전자피 효능은 이밖에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효능들과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차전자피 효능

1. 콜레스테롤 개선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도와주는 것은 바로 섬유질인데, 차전자피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섬유질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려면 차전자피처럼 수용성이고 젤의 성질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유는 차전자피가 물과 만나면 40배 이상이 부풀어 아주 찐득한 젤을 형성해서 뱃속의 소장으로 분비되었던 담즙과 함께  소장 대장을 지나가며 청소를 하는데, 이때 장안에 있던 중금속, 발암물질, 화학물질 등을 흡착해 싹 다 끌고 대변으로 배출됩니다.

 

차전자피를 섭취하면 중성지방과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아지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다이어트로 숙변제거 위해 하루에 한 번 티스푼으로  물에 타서 먹었는데, 건강검진으로 콜레스테롤이 나와서 하루에 2번 식사 전 먹고 있습니다.  그럼 몇 시간 뒤에 변이 시원하게 잘 나온답니다.)

 

팁!!

하루 5.5g의 차전자피를 섭취해야 콜레스테롤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변비 개선

80% 이상이 식이섬유인 차전자피는 물과 함께 섭취할 경우 점액질로 부풀어 올라 장을 자극해 변의 부피를 늘리고 부드럽게 만들어주어 변을 쉽게 배출하고 숙변제거를 돕습니다.

 

또한 설사에도 효과적입니다.

 

 

3. 심혈관 건강 도움

혈액을 맑게 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심혈관 건강유지에 좋아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당뇨 수치  조절

소화를 늦추는 역할을 해 혈당 수치가 상승하는 것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항암효과

페놀, 아데닌,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암세포의 번식을 억제해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6. 피부 건강

몸속의 활성산소가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황산화 효과를 통한 피부 건강 효과를 볼 수 있고, 피부 속의 진균들을 억제하는 염증 제거 효과도 있습니다.

 

7. 기관지에 도움

가래와 기침을 완하해주는 사포닌이 있고, 기관지의 염증 증세를 완화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차전자피 부작용

차전자피는 다른 약물과 섭취하게 되면 그 약물의 흡수를 감소시킬 수 있어서 시간차를 두고 섭취해야 합니다.

 

장내 수분을 흡수해 대변의 부피를 늘리므로 차전자피 섭취 시에는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물과 만나면 젤형 태로 변하기 때문에 찬물에 섞어서 빨리 마시길 바랍니다)

 

아주 드물게 알레르기 발진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닥터 조의 디씨 랩 차전자피를 먹고 있는데 다른 상품들 보단 젤 형태로 더 빨리 부푸는 것 같아서 먹고 있고,  다이어트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을 위해 먹고 있습니다.

티스푼으로 한번 컵에 넣어 섞어 마시는데 물을 한 컵 가득 더 마셔 줍니다.

그러면 밥은 안 먹어도 몇 시간 동안 배부른 느낌이고 , 또 기름진 것을 많이 먹는 날에는 식전에 미리 타서 먹습니다.

그러면 몇 시간 후 배가 가볍게 비워진답니다.

 

다이어트나 변비 콜레스테롤 개선을  위한다면 차전자피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