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가 궁금한 그것/건강한 이야기

가래 기침. 폐건강에 좋은 개복숭아 효소 효능

by 원더윰 2021. 11. 18.

개복숭아 원액 사진
개복숭아 발효. 효소원액

개복숭아 효소로 폐기능 올리고, 기관지 지킵시다.

 

이제는 겨울뿐 아니라 유해물질이 많아지면서 공기가 좋지 않아 1년 내내 기관지가 안 좋은 사람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기관지가 안좋다면 폐기능까지 영향을 미치므로 우리는 항상 기관지에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그렇다면  안전하고 꾸준히 관리할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음식으로 관리하는 것인데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개복숭아입니다.

 

이 개복숭아로 담근 효소는 아주  탁월한 효능들이 있는데 이 효능들과 부작용 등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9월에서 10월이 제철인 개복숭아는 약효가 매우 뛰어나며 맛은 아주 시고, 비타민 A, 비타민C 등 유기산과 펙틴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저희 집은 아이와 제가 기관지가 좋지 않아 가래가 자주 생겨서 올해 초 처음으로 개복숭아 효소를 구입해 먹고 있는데 그 효과가 정말 좋아 꾸준히 섭취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개복숭아 효능

<기관지 질환 개선>

개복숭아가 가진 비타민중 비타민B17의 아미그달린 성분이 가래를 삭혀주고 기관지 질환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또한 폐의 세포를 활성화 시켜주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폐를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성인병 - 혈액순환. 콜레스테롤 예방>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혈액을 맑게 해 주고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 주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간 기능 개선>

개복숭아의 성분 중 아스파라긴산 성분과 구연산이 몸안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 알코올을 분해해 간 기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로 해소>

개복숭아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니코틴 해독>

개복숭아의 구연산과 주석산 등 유기산이 몸안의 니코틴 성분을 체외로 배출시켜 준다고 하니 흡연하시는 분들이라면 니코틴 해독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

개복숭아의 풍부한 비타민C가 활성산소를 억제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피부 탄력과 모공 수축에 좋은 타닌과 마그네슘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저희 집은 가래 기침이 있을 땐 아침 식후에 개복숭아 효소를 (또는 무청을) 따근 하게 한잔씩 마시는데  이렇게 몇 번만 섭취하면 가래 기침이 금방 사그라지는 것을 느낍니다.

 

갈수록 환경적으로의 공해가 심해지기 때문에 향후 수년, 수십 년 후에는 기관지로 인한 폐관련 사망이 1위가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지금부터라도 꾸준한 기관지 관리는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개복숭아 부작용

복숭아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에 주의해야 하며, 결석을 유발할 수 있는 옥살산 성분이 있으니 너무 과한 섭취는 금물입니다.

 

팁!!

1. 개복숭아의 효능은 씨가 생길 때쯤의 덜 익은 것으로 담그는 것이 약성을 지니고 있어서 이때가 아주 좋다고 합니다.

(과육이 단단하고 씨가 익기 전!)

 

2. 개복숭아를 녹차와 함께 섞어 마시면 녹차의 카테킨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고혈압이 있다면 함께 드시고 더욱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기관지. 기침.비염.천식에 좋은 곰보배추 효능 먹는방법

목 가래 없애는 우리 집 효과 최고의 방법

기관지 지키는 배 도라지 대추 생강청 만들기와 효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