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가 궁금한 그것/건강한 이야기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 영양제 추천. 꼭 필요한 영양소.

by 원더윰 2021. 12. 1.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무럭무럭 잘 자라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음식과 운동 그리고 아이들에게 아주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그렇다면 많은 영양소들 중 우리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영양소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이 영양소를 가진 것 중 성분이 좋은 영양제는 무엇인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성장기 아이들과 청소년 시기에 꼭 필요한 영양소는?

바로 비타민D입니다.

 

보통 우리 아이들에게 종합 비타민을 먹이거나 오메가 3, 비타민C, 칼슘 등을 많이들 먹이는데 , 사실 이 시기에 그 무엇보다도 가장 필요한 영양소는 바로 비타민D입니다.

 

닥터조 비타민D 사진
닥터조 필로소피아 비타민D


<비타민D가 필요한 이유>

 

1.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2. 면역력을 키워 줍니다.

 

3. 집중력을 높여 줍니다.

 

4. 청소년기에 겪을 수 있는 우울증과 불안장애를 억제해줍니다.


비타민D는 신경보호제 역할을 해서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이면서 산만함을 가라앉히고 학업능력을 올려준다는 연구가 있으며, 또한 칼슘대사에 관여하므로 우리 아이들에게 부족할 수 있는 칼슘보다는 비타민D를 먹이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사실 비타민D는 햇빛을 쪼일 때 많이 생기는데 요즘 아이들은 실외보다 실내에서 더  많은 활동을 하기에 사실상 제대로 된 햇빛을 받을 수 없습니다. 

 

물론 코로나라는 지금의 상황이 아이들의 햇빛 노출을 더 못 보게  악화시키기도 했고요.

 

그래서 야외활동을 많이 하는 아이들에게는 우울증 위험이 낮다고 합니다.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기 때는 많은 영양제보다 운동을 많이 해서 성장판을 자극시키거나 뇌 활동도 활발해져서 키가 조금 더 클 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혹시 아이들의 영양섭취가 부족하게 되면 이것이 평생을 좌우할 수 있기에 아주 중요하게 신경 써줘야 하는데

영양가 없는 빵, 면, 과자, 탄산음료, 밀가루 등을 많이 먹으면  이런 음식들이 다른 영양소까지 빼 나가서  영양실조에 걸릴 수 있으므로, 평소 아이들 음식에 신경을 써 주어야 합니다.

 

안전한 비타민D 추천

닥터조 필로소피 비타민D를 추천합니다.

 

우리 집 아이와 저도 섭취하고 있는 닥터조  필로소피 비타민D는 NON-GMO  ,  글루텐 프리 제품입니다.

 

사실 요즘 영양제 중에는 글루텐이나 유전자 변형 성분이 들어가 있는 것도 있어서 이것이 제가 닥터 조 제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입니다.

 

저는 아이에게 닥터조의 필로소피 비타민D와 , 어린이 종합비타민 라이프 익스텐션을 먹이고 있답니다.

 

아이들이 밖에서 자주 운동하고 뛰면서 활동을 하면 제일 좋겠지만 , 현실이 그렇지 못하기에 비타민D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꼭 먹여야 할 아주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