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가 궁금한 그것/건강한 이야기

염증제거(감초. 검은콩) 백신 해독제 감두탕 만드는 법. 효능과 부작용

by 원더윰 2021. 12. 14.

감두탕이란 약물이나 독을 해독할 때 쓰는 한의학적 방법이라고 합니다.

감두탕은 조선의 왕들이 마셨던 해독제( 왕들은 항상 독살의 불안감으로 감두탕을 자주 마셨다고 해요)인데 요즘 코로나 백신 해독제로도 많이들 쓰고 있고, 저 역시 지인의 선물로 화이자를 맞은 후 먹었습니다.

 

코로나 백신의 부작용이 심각하다보니 그 위험성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한다면 혈관 기름기를 제거하고 , 염증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감두탕을 만들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서 감두탕 만드는 방법과 그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감두탕 효능

요즘 우리는 미세먼지 중금속 그리고 플라스틱을 사용함으로써 우리몸에 쌓이는 무서운 환경호르몬 등이 체내의 독성을  유발해 염증을 만듭니다.

 

몸안에 염증이 많으면 독이 있다는것 , 독이 있다는 것은 염증이 있다는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이 염증은 면역력을 떨어뜨려 만성피로와 온갖 병에 노출될수 있는 나쁜 환경을 만들어 꼭 없애야 합니다.

 

또한 수많은 백신주사 그리고 코로나 백신 주사들의 부작용을 조금이라도 줄이려면 이 감두탕을 이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저는 화이자 1차를 맞고 바로 감두탕을 3일을 마셨는데 , 화이자의 대표 통증인 팔 아픔이 없었습니다.

 

물론 주사 맞은 자리는 3일간 열이나고  약간의 통증이 있긴 했지만, 팔을 올리고 내리는데 전혀 무리가 없었습니다.

 

이것이 감두탕의 효과 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백신 맞고 팔이 멀쩡한 사람은 저밖에 없어 보였답니다.)===

 

감두탕 재료 사진
감두탕

 

감두탕의 주재료는 감초+검은콩

<감초>

감초는 강력한 해독 효과를 가지고 있고 가장 오래된 약재이며, 독이 없고 여러 한약재들이 충돌하는 것을 조화로이 만드는 역할을 하기에 원하는 약효를 얻는데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1. 체내의 기름기를 제거해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며 염증을 줄여줍니다.

 

2. 근육통이나 신경통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몸안의 독소를 배출시켜 줍니다.(식중독예방, 몸안에 쌓이는 약물 부작용 배출)

 

4. 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5. 피부미용에 효과. 얼굴에 각질이 심하거나 여드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변비에 좋고, 인후통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검은콩=서리태>

 

1.검은콩에는 VB-1, VB-2가 다른 곡류보다 많고, 몸안에 쌓인 독을 밖으로 배출하는 해독작용을 해줍니다.

 

2. 많은 약의 독을 제거해주고 눈을 맑게 하고 신장을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3. 검은콩의 사포닌이 기침이나 목이 부었을때도 효과가 있어 검은콩 달인 물이 좋다고 합니다.

 

4. 플로보노이드 성분이  머리를 까맣게 해 주고 ,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콩의 이소플라본 성분이 안면홍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레시틴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뇌기능을 활성화 시킵니다.

 

감두탕 부작용

소화장애가 있을 때 감초를 오래 섭취하면 부종이 생길 수 있고, 고혈압이 있는 분들도 섭취 시 주의해야 한다고 하니 이점 유의하시고 드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지나치지 않게 섭취하는 것이 좋겠지요!!

 

감두탕 만드는 방법

재료 - 감초 40g, 검은콩 40g, 물 2L

 

1. 냄비에 물 2L를 넣고 깨끗이 씻은 감초 40g과 검은콩 40g을 넣어 끓이다가 물이 팔팔 끓으면 중불로 40분가량 더 끓여 줍니다.

 

2. 다 끓인 감두탕이 식으면 냉장고에 넣어두고 물처럼 마십니다.

 

감두탕은 하루 200 미리 정도 섭취가 좋다고 하는데 제가 백신을 맞았을 땐 물처럼 수시로 3일을 마셨습니다.

 

각각의 재료를 사서 만들어 마셔도 되고, 조금 편하게 드시려면 인터넷에 보면  양만큼 넣어 파는 곳도 있답니다.


감두탕은 몸안의 나쁜 것들을  해독시키는 것이 주작용 이므로 오래 기간 약물을 섭취하셨거나, 백신 맞은 후 또는 다이어트 전 디톡스 작용으로 마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 건강한 삶을 위해  내 몸의 염증과 독소를 관리합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코로나 백신 부작용 증상. 화이자 후기. 백신 해독제

콜레스테롤 낮추는. 변비에 좋은 차전자피 효능 부작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