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가 궁금한 그것/건강한 이야기

당뇨. 독소배출. 혈전예방. 솔잎차 효능,부작용

by 원더윰 2021. 12. 27.

코로나19 백신주사인 화이자 모더나는 MRNA(dna의 유전정보를 세포질 안에 전달) 방식으로 우리 몸 안의 면역 반응을 유발하는 단백질을 만드는 방법을 세포에게 알리기 위해 실험실에서 만든 mrna를 만들어 우리 몸에 주입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코로나 백신들의 부작용이 심근염뿐 아니라 혈전의 부작용도 많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요즘 화이자를 맞고 나서 신선들이 마셨다는 솔잎차를 매일 한잔씩 마시는데 이 솔잎차가 혈전을 예방해줄 뿐 아니라 이외의 좋은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독소까지 배출시키는 훌륭한 작용을 하는 이 솔잎차에 대해 효능과 부작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솔잎차 효능

한국과 일본 중국에 있는 소나무는 상쾌한 향과 쓴맛이 나고, 동의보감에서는 솔잎을 오래 섭취하면 늙지않고, 머리카락이 검어지고, 체력이 왕성해진다고 전해 집니다.

 

1. 당뇨수치 예방

솔잎의 글리코기닌 성분이 혈당을 내려주는데 도움을 주며, 말초신경의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해 당뇨로 인한 합병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비타민A, C와 철분 각종 페놀화합물 키닌 털핀 등이 말초혈관 확장작용을 해서 뇌졸중 예방과 고혈압에 좋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혈관 건강(혈전 방지)

혈전은 혈관에서 덩어리가 져서 혈관을 막아 생기는 것인데, 솔잎이 가진 많은 루틴 성분들이 중성지방과 혈전을 제거해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도와 혈관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솔잎의 항산화 작용역시 몸안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 혈관건강을 지켜준다고 합니다.

 

솔잎차 사진
솔잎차

 

4. 모발 건강

솔잎은 두피의 가려움증을 개선시키고, 두피의 혈액순환을 활성화시켜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기력회복

나무에 열린 산삼이라 할 정도로 기력 회복에 좋은 솔잎은 꾸준히 섭취하면 원기가 왕성해 지고, 기력회복에 정말 좋다고 합니다.

 

6. 피부질환 개선

솔잎이 가진 테르텐(테 르페 로이드) 성분이 피부의 면역력을 만들어 주어 피부질환, 각종 피부병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혈액 속의 염증 수치를 감소시켜 피부의 민감성을 낮춰주고, 피부의 가려움증 역시  줄여주어 아토피 완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이 풍부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 손상을 막아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7. 피로 해소

솔잎의 아세틸콜린은 뇌 기능을 활성화해주고 전신의 근육 피로를 빠르게 풀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독소 배출

몸에 유해한 균과 박테리아를 제거해주고, 테르펜 성분이 미세먼지에 의한 우리 몸에 쌓인 수은과 납 카드뮴 등의 중금속을 배출시켜주는데 도움들 줍니다.

 

이밖에도 솔잎은 고혈압과 말초혈액순환에 의한 팔다리 저림과 불면증, 신경쇠약, 중풍, 스트레스 감기 등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솔잎차 티백 사진
따근하게 우려지는 솔잎차

 

솔잎차 부작용

솔잎 안에는 탄닌 성분이 많아서 많이 섭취하게 되면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철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솔잎은 차가운 성질이므로 손발이 차고 몸이 찬 분들은 설사, 복통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섭취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솔잎차가 있다는 건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 저는 화이자 혈전 부작용 걱정에 마시고 있고 신랑은 당뇨가 있어서 함께 매일 한잔씩 섭취 중입니다. 

 

아직 마신 지 얼마 되지 않아 그 효능은 잘 모르지만 몸에 좋은 성분이 많으니 좋다~~ 생각하고 마신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몸속의 독소 배출 또한 저희 부부가  솔잎차를 마시는 중요한 또 하나의 이유이기도 합니다.

 

갈수록 미세먼지 등 사회의 안 좋은 것들이 몸속에 많이 축적되어 있기에 일단 독소를 빼야 혈관도 건강해지고 또한 다이어트하기 전에도 독소를 빼고 나면 더욱 도움이 되기에 여러 가지 이유로 꾸준히 마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솔잎차는 번거롭게 만드시지 마시고 인터넷에 많이 나와 있으니 시켜서  섭취하면 편하답니다.

 

건강한 나를 위해 하루 한잔 솔잎차 어떠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다이어트. 당뇨 혈당조절 돕는 카무트 쌀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변비에 좋은 차전자피 효능 부작용

피부 탄력 업 닥터조 저분자 콜라겐 효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