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뇨 약 없이도 잘 살수있다

혈당 낮추는 당뇨에 필요한 영양제

by 원더윰 2021. 10. 20.

당뇨병에 걸리면 혈당을 잡기 위해 식이요법과 운동을 하고 여기에 필요한 영양제까지 복용을 한다면 당뇨 수치를 떨어뜨리는데 훨씬 더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당뇨 관리를 위한 필수 영양제는  어떤것을 먹어야 하는지와 그 이유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에 필요한 4가지 영양제

미네랄.  바나바잎.  밀크씨슬.  비타민B군

 

 

<미네랄이 필요한 이유>

 

미네랄의 기능 - 몸 안의 세포가 잘 작용 하도록 해주며,  체내 대사가 원활하고 밸런스가 잘 맞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일반인에게도 좋치만 당뇨인에게 미네랄은 더욱 필수인데, 이중에서도 꼭 필요한 미네랄은 마그네슘 아연 셀레늄 크롬 정말 중요 하다고 합니다.

 

당뇨병이 생기는 이유는, 인슐린의 저항으로 간에서의 포도당 생성이 조절이 잘 되지 않아 생기는 것인데, 여기서 아연과 마그네슘이 인슐린 분비를 도와주며,  아연. 크롬. 마그네슘은 인슐린의 저항성을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셀레늄은 당 대사를 증진 시키고 , 지방과 근육세포의 당에 축적을 도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데,  당뇨병 환자의 혈중 셀레늄 수치는 대체적으로 낮다고 하니 잘 챙겨 먹어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나바잎이 필요한 이유>

 

바나바잎안의 코로솔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것이 포도당을 세포 안으로 잘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 ,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밀크씨슬이 필요한 이유>

 

밀크씨슬안의 실리마린이 강한 항산화제이며, 당화혈색소와 공복혈당 수치를 떨어뜨리는데 도움을 주어, 당뇨 합병증의 진행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현재 혈당 수치가 높으면서 자주 피로함을 느낀다면 더욱 필요 할것 같습니다.

 

 

<비타민 B군이 필요한 이유>

 

당수치가 높은  사람은 호모시스테인이 높아 여러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춰 주는 것이 바로 비타민B군입니다.

 호모시스테인(혈관 독소 물질) 수치가 높으면 인슐린 저항성을 증가시켜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고 , 공복 혈당 수치가 높은 사람이면 이 호모시스테인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도 합니다.

 

특히, 비타민 중에서도 B6, B9, B12는 혈중 호모시스테인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여러 대사증후군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당뇨인에게 자주 있는 팔다리 저림 증상이나 피로함 등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현재 저희 신랑도 위의 4가지 영양제를 섭취 중이고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뇨에 있어서 가장 크게 깨달아야 할 것은 지금껏 내가 먹어왔던 음식들이 나와 맞지 않아서 당뇨에 걸렸을 확률이 아주 크기 때문에 , 우선적으로 나에게 맞지 않는 음식을 찾아야 하며, 더불어 운동을  열심히  해야 합니다.

당뇨 약 끊고 싶다면 나와 맞지 않는 음식부터 끊어라.

 

기억하세요!

당뇨 수치 낮추려면  음식 + 운동 + 영양제  이 세 박자가 잘 어우러져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당뇨 합병증 예방 운동법

혈당 내리는 당뇨 운동은 내 체질에 맞게 해야 효과적이다.

당뇨약 끊기 혈당 조절에 좋은 음식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

당뇨약 끊기 할 수 있다.

 

댓글